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유례없는 COVID-19의 여파로 인해 일년에 2차례 개최되는 연수교육도 올해는 개최되지 못하여, 여러 회원님들을 만나 본지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환자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고 계시는 여러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COVID-19의 창궐에도 우리는 항상 신경계 중환자들의 좋은 치료를 위해 고민하고, 열정을 불태우는 일들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비록 우리 학회의 모임들이 취소되는 아쉬움 속에서도, 지난 1년 동안 우리 학회는 그동안의 숙원 사업이었던 홈페이지 구축이 완료되었고, 우리 학회의 공식 학술지인 Journal of Neuro-intensive Care(JNIC)도 회원님들의 적극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학술지로서의 기틀을 잡아가고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여러 이유들로 인해 이번 학술대회는 예년보다 더욱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초청 연자로는 고려대 뇌공학과 김동주 교수님과 서울대 신경과 고상배 교수님을 모시고 Neuromonitoring에 대한 최신 지견을 습득하는 시간을 마련 하였습니다. 이 강의는 우리 회원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학회장에서는 일부 임원님들과 연자님, 그리고 좌장님만을 모시고, 온라인과 병행 하여 진행되는 학회이오니, 많은 회원님들께서는 온라인을 통하여 접속하시어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11월 21일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회장 권정택